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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장애인체육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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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관

제자리 멀리뛰기
출발선을 그리고 그 뒤에 선뒤 양팔을 흔들고 무릎을 구부리며 반동을 준다
양팔이 몸 뒤로 갔을때 발끝에 중심을 두고 양팔을 몸 뒤에서 앞으로 흔들어 올리며 몸을 상승시킨다
착지할때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무릎을 구부리고 양팔을 몸 앞으로 재빠르게 가져간다

무릎 높여 제자리 달리기
제자리에서 양발과 팔을 크게 흔들며 교차하여 달린다
다리는 허리높이까지 힘차게 올린다

점프하며 뛰기
앞으로 이동하면서 양팔을 앞 뒤로 크게 흔들고 점프한다
양발로 번갈아가면서 힘차게 점프하며 앞으로 이동한다

고무줄 뛰어넘기
고무줄 양 끝을 고정시키고 충분하게 앞뒤 간격을 두고 일렬로 정렬한다
고무줄 높이가 높아지면 도움닫기하여 줄에 걸리지 않도록 높이 뛰어넘는다

스텝 옆으로 뛰어넘기
스텝을 중심으로 한발을 올려놓고 옆으로 점프하여 뛰어넘는다
뛰어넘고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점프하여 스텝 오르내리기
양 손을 크게 흔들어 올리며 점프하여 스텝에 오른다
점프를 한 뒤 스텝 바닥에 착지한다
스텝을 오른 뒤 점프를 해서 바닥에 착지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핸드볼공 던지기
핸드볼 공을 자유롭게 던져본다
반복 연습을 통하여 기록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한다

메매디신볼 던지기
앉거나 선 자리에서 팔을 이용하여 메디신 볼을 자유롭게 던져본다

버피테스트
허리를 곧게 펴고 선다
하나 동작에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
둘 동작에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셋 동작에 양 다리를 앞으로 가져온다
넷 동작에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동작의 난이도를 높여 넷 동작을 만세동작이나 점프동작으로 바꾸어 실시해보도록 한다

사이드 스텝 검사
1미터 간격으로 선을 세개 그린다
제자리에서 양팔을 수평으로 이동해 본다
좌 우측 선에 맞춰 양발을 수평으로 이동해 본다
30초에서 1분간 양발을 수평으로 이동하는 횟수를 기록한다

왕복달리기
출발선 반대 선에 홈 주머니, 사간 나무토막, 홈을 배치한다
출발 신호가 울리면 반환하는 위치까지 빠르게 달려나가며 홈 주머니 또는 사간 나무토막을 집어 들거나 홈을 손으로 터치 한 후
출발선으로 되돌아와 선 위에 물건을 내려 놓거나 손으로 터치한다
출발선까지 되돌아온 시간을 측정하며 측정한 시간에 따라 2회 또는 4회 왕복으로 달리기를 한다

사다리 훈련
사다리 훈련은 스피드 훈련과 점프 훈련으로 실시할 수 있다

선을 이용한 점프 운동
직선을 그리거나 라인테이프로 선을 그린 후 선의 정면 또는 측면으로 서서 한 발 또는 양 발로 여러가지 점프 운동을 실시한다

휠체어 지그재그 달리기
지그재그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홈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한다
휠체어를 타고 홈을 건들여 넘어뜨리지 않고 가능한 빠르게 지그재그로 빠져 나간다

휠체어 셔틀런
10미터 간격으로 홈이나 볼링 핀을 배치한다
호각 소리에 따라 출발하여 반대편 홈으로 이동한다
홈에 도착하면 좌에서 우 또는 우에서 좌로 돌아 처음 위치까지 되돌아 온다

슬라롬
슬라롬 포스에서 여러 규칙에 따라 슬라롬 경기를 실시해본다

바디볼링
체조매트를 여러장 깔아 놓고 그 주위에 볼링핀 또는 패트병을 열개이상을 세운다
매트 중앙에 누운 자세로 시작하여 1분간 옆구르기를 하면서 가능한 많은 볼링핀을 넘어뜨린다

다리 사이에 공 끼우고 뜀뛰기
일정 거리를 정하여 무릎사이에 공을 끼우고 뜀뛰기를 한다
가능한 적은 횟수로 목표지점까지 도달해보며 익숙해지면 다양한 크기의 공으로 활동한다

테더볼
배 위에 공을 매달아 테더볼 세트를 설치한다
자신의 앞쪽으로 공이 오면 손으로 공을 쳐서 상대편에서 보낸다
좌우 방향을 전환하며 자신에게 맞는 속도도 공을 쳐서 상대편에게 보낸다

스카프저글링
스카프 한개에서 세개를 한손 또는 양손으로 던져올리고 잡기를 연습한다

스쿱
스쿱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자세로 던지고 받는다
빠르게 이동하여 날아오는 공을 스쿱으로 받아본다
던지기 속도와 공의 높낮이 등 난이도를 조절하여 활동한다

축구공 볼링하기
선을 그리고 일정 거리에 볼링 핀을 세운다
선에서 축구공을 발로 차서 볼링핀을 스러뜨린다

한 발로 서서 균형잡기
진원에 가로 세로 50cm크기의 사각형을 그린다
사각형 안에 한발로 선 자세에서 양팔을 옆으로 반대쪽 다리는 수직으로 들어올린다
시작 신호로 시작하고 사각형 밖으로 발이 벗어나거나 들어올린 다리의 발이 진원에 닿을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한다

좌우 찍기
어깨 넓이로 벌려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팔을 밖으로 벌려 준비자세를 취한다
한쪽 무릎을 약간 굽혀 몸의 무게중심을 싣고 양쪽 끝에 같은 방향을 향하게 한다
반대 방향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막대 위에서 균형잡기
발이 막대와 평행하도록 올라선다
반대 쪽 발은 90도 구부러 뒤로 양팔은 옆으로 들어 올린다

짐볼 위에 앉아 균형잡기
발바닥이 진원에 닿게 하여 짐볼 위에 앉는다
양손은 허리에 두고 흔들림 없이 균형을 잡아본다
양팔을 벌려 균형을 잡아본다

짐볼 전후좌우로 굴리기
발바닥을 진원에 닿게 하여 짐볼 위에 앉는다 양손을 허리에 두고 엉덩이를 좌우로 흔들어 균형을 잡아본다
양손을 허리에 두고 무릎을 곧게 펴서 앞뒤로 흔들어 균형을 잡아본다

짐볼 위에 앉아 한 발로 균형잡기
양 발바닥을 진원에 대고 짐볼 위에 앉는다
손을 뻗어 발끝을 잡고 들어올린다
다른 쪽 다리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직선 보행 검사
10미터 선 앞에서 걸어나아갈 방향을 확인한다
눈을 감고 전진한 후 다시 후퇴를 한다
기준점과 도착지점과의 편차거리를 측정한다

균형 걷기
선에 몸의 중심을 맞춘 뒤 양팔을 벌려 바르게 선다
선에서 발이 벗어나지 않도록 한며 선 위를 양발의 뒷꿈치와 앞꿈치가 닿게하여 걷는다

스쿠터 보드 타기
스쿠터 보드 위에 앉거나 엎드린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밀기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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