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따라하기댄스스포츠


HOME > 영상관

영상관

스페인에서 발생한 무곡으로 빠르고 율동적인 리듬이 특징이다. 박자는 일반적으로 4분의 2박자나 8분의 6박자인데, 각종 경연 대회에서는 4분의 2박자만 허용하고 있다. 댄스스포츠로서 파소도블레의 기본 동작은 비좁은 장소에서도 잘 어울린다. 남성 무용수의 동작은 투우장에서 투우사가 하는 움직임을 상징하며, 여성 무용수의 동작은 소가 달려드는 투우 망토인 케이프의 움직임을 본떠서 만들어진다.

파소도블레의 피겨 명칭으로 스페인어로 [장소]의 의미이며 그 장소에서 발을 구르는 동작이다

파소도블레의 피겨 명칭으로 끌어당기는 동작이나 발을 끄는 동작이다.

파소도블레에서 많이 사용되는 동작의 명칭으로 피겨의 명칭으로도 사용된다. 뒷발에 체중을 놓고 앞으로 내딛는 발은 체중을 싣지 않고 탭 하듯이 발끝만 바닥에 댄다. 플라멩코의 춤 동작에서 유래되었으며 발끝으로 마루를 두드리는 동작이다

파소도블레에서 피겨의 명칭으로 사용된다. ‘1, 2, 3’ 카운트에서 남자는 왼발 전진, 여자는 오른발 후진으로 시작하여 ‘4’카운트에 남자만 앞으로 오른발 포인트 후 ‘5’ 카운트에 에펠 하며 왼발 사이드 포인트, ‘6’ 카운트에 왼발 모으고, ‘7’ 카운트에 오른발 사이드, ‘8’ 카운트에 왼발을 모은다.

[분리, 이탈, 독립]의 뜻으로 클로즈 홀드 포지션에서 오픈포지션으로 바뀌며 1보에 에펠을 하고 2보에 여자를 앞으로 밀고 나갔다가 잡고 있는 손을 서서히 들어 올리며 여자가 남자 쪽으로 조금씩 다가오는 동작이다.


ⓒ COPYRIGHT 2019 KPC.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