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따라하기댄스스포츠


HOME > 영상관

영상관



왈츠는 4분의 3박자의 경쾌한 춤곡, 또는 그 음악에 맞춰 남녀가 한 쌍이 되어 원을 그리며 추는 춤을 말한다. 왈츠는 ‘가장 분위기 있는 스탠더드 댄스’라고 할 만하다. 흔히 저녁에 열리는 파티의 춤으로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거나 결혼을 축하할 때 등 왈츠는 인생의 행복한 순간들을 낭만적인 감정의 세계로 승화하는 매력을 지녔다.

댄스를 시작하는 도입 부분으로 예비 카운트를 하고 선행 행보를 하는 동작으로 댄스를 복 돋우기 위한 몇 소절을 특별히 안무하는데 그 부분을 엔트리라고 한다.

휠체어 댄스스포츠에서 고유 피겨 명칭으로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동작이다. 클로즈 포지션 상태에서 스탠딩 파트너가 3보 후진 및 3보 전진하면서 8분의 1 오른쪽 턴하여 휠체어 파트너가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작이다.

클로즈 상태에서 후진으로 방향을 진행할 때 발을 바꾸기 위하여 하는 동작

휠체어 댄스스포츠에서 고유 피겨 명칭으로 왼쪽으로 회전하는 동작이다. 클로즈 포지션 상태에서 스탠딩 파트너가 3보 후진 및 3보 전진하면서 8분의 1 왼쪽 턴하여 휠체어 파트너가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작이다.

오픈포지션 상태에서 앞발을 전진하고 두 번째, 세 번째 박자에 두발을 나란히 모으고 오픈한 동작이다.

사이드 클로즈는 오픈포지션 상태에서 스탠딩 파트너가 휠체어 파트너를 좌측으로 회전하게 하는 동작이다.

헤지테이션은 춤의 진행을 일시적으로 지연시키거나 멈추는 듯하게 보이는 피겨 진행이다.


ⓒ COPYRIGHT 2019 KPC. ALLRIGHT RESERVED